[CULTURE] Are K-pop concerts too expensive?

Bomi Yoon

K팝 보이그룹 샤이니가 ‘샤이니 월드 VI’를 개최했다. [PERFECT ILLUMINATION]' concert at the KSPO Dome in southern Seoul, Sunday. Courtesy of SM Entertainment K팝 보이그룹 샤이니가 일요일 서울 남부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샤이니 월드 VI' 콘서트를 개최했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K팝 보이그룹 샤이니가 ‘샤이니 월드 VI’를 개최했다. [PERFECT ILLUMINATION]일요일 서울 남부 KSPO 돔에서 열린 콘서트.제공: SM엔터테인먼트
K팝보이그룹 샤이니가 일요일 서울 남부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샤이니 월드 VI’ 콘서트를 개최했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비싼 팝콘서트 티켓이 팬들을 좌절시킨다
비싼 콘서트 티켓, 팬 불만

동성화의

도희영씨, 열렬한 20대 케이팝 팬들의 그녀는 최근 보이그룹 샤이니의 3회 콘서트에 47만1000원(약 3만6000엔)을 보냈다. K-POP 애호가는 같은 그룹의 일련의 콘서트 티켓을 구입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것은 콘서트를 즐기면서 좋아하는 스타의 드문 모습을 엿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리벳 고정 성능.
열렬한 K팝 팬인 20대 도희영 씨는 최근 보이그룹 샤이니 콘서트 3회 가는데 47만1000원을 지불했다. 열혈 K팝팬은 일반적으로 같은 그룹의 콘서트 티켓을 여러 장 구입한다.

그러나 드씨는 정직하지 않은 그녀와 같은 젊은 학생들에게 이 티켓이 너무 높다고 생각합니다. 신형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유행 이전에는 콘서트 티켓 가격이 약 12만원이었지만 최근에는 30% 가까이 치솟아 15만7천원이 됐다고 그녀는 말했다.
하지만 드씨는 티켓값이 자신처럼 정규직장이 없는 학생에게는 너무 비싸다고 생각한다. 드씨에 따르면 콘서트 티켓은 코로나 19 팬 데믹 전 약 12만원이었지만 최근에는 거의 30% 상승해 15만7000원이 됐다.

“내 친구 중 한 명이 뭔가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사이드 허슬 티켓을 살 필요가 있다”고 두 씨는 코리아타임스에게 말했다. 엄청난 왜냐하면 우리가 좋아하는 가수가 무대에 서기를 매우 기대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종종 K-POP에 대한 순수한 사랑이 잃어버린 것처럼 느껴집니다. 착취한 … 이대로 가격이 올라가면 향후 쇼에 참가할 수 없게 될지도 모릅니다. “
드씨는 코리아타임스에게 “친구 중 한 명은 티켓을 사기 위해 부업을 시작하거나 고민하고 있다”며 “가장 좋아하는 가수를 무대로 보고자 하는 열의가 넘친다는 이유로 우리는 과도한 티켓값 을 위로해야 하지만 때로는 K팝에 대한 순수한 애정을 이용한다는 느낌을 받는다.

가격 상승은 분명합니다.
가격 인상은 분명한 현실입니다.

2019년은 K-POP 전석 베히모스 서울 남동부 잠실 올림픽경기장에서 열린 BTS ‘러브유러스프:스피크 유러셀’ 콘서트 비용은 11만원이었다. 하지만 같은 장소에서 열린 ‘무대에서 춤을 추는 허가—서울’ 콘서트에서는 회장 지난해 VIP 티켓 가격이 두 배인 22만원이 됐다. 일반 티켓은 50% 상승한 16만5000원에 판매됐다.
2019년에는 K팝 초대형 그룹 방탄소년단 콘서트 ‘러브 유어 셀프: 스피크 유어 셀프(Love Yourself: Speak Yourself)’에서 잠실 올림픽 경기장 전석이 11만원에 판매됐다. 그러나 지난해 같은 장소에서 열린 ‘퍼미션 투댄스 온 스테이지 – 서울(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Seoul)’ 콘서트에서는 VIP 티켓 가격이 22만원으로 두배로 늘었다. 일반 좌석 티켓은 50% 상승해 16만5000원에 판매됐다.

키워드
■ ardent 열정적인
■ riveting 눈을 떼지 않는다
■side hustle(본업 이외에 추가 수입을 얻는다) 부업
■exorbitant 과도, 과도
■exploit(부당하게) 이용한다
■ behemoth 거대한 조직
■venue(콘서트 등) 장소

기사 원문 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