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More workers seek side jobs amid soaring living costs

Bomi Yoon


직원의 생산성 저하를 우려하는 기업
기업, 노동자 생산성 저하 우려

김현빈의.

회사원 박씨(39)는 부수입원을 확보하기 위해 셀프서비스 동전세탁소 개업을 검토하고 있다. 그 외 그의 본업. 박씨는 한국의 대형 재벌에 근무하고 있지만 경제적 불확실성의 심각화와 생활비용 상승으로 더 많은 수입을 얻으려 하고 있다.
대기업에 다니고 있는 박씨(39)는 주 업무 이외에 별도 수입원을 확보하려고 자동세탁소 사업 시작을 검토 중이다. 박씨는 대기업에서 근무하고 있지만 경제적 불확실성 심화와 생활비 증가에 대비해 더욱 벌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마음을 열 무인 최근에는 상점이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무인 매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나 자신도 본업과 겹치지 않고, 좋은 환경이므로 무인 코인 세탁의 개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2차적 수입원이다”고 박씨는 말했다.
박씨는 “최근에는 무인점포 개업이 유행이 됐다. 최근에는 거의 이웃에서 무인점포를 찾을 수 있다. 나도 본업과 중복되지 않는 무인세탁소 개업을 검토 중이며, 이것은 좋은 부수입원 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씨처럼 생활비 상승과 고금리를 받고 추가 수입원을 요구하는 노동자들이 늘고 있다. 희생을 지불하다 본업의 월급에만 의존하는 것은 점점 어려워지고, 그들은 회의 상황에 따라 부업을 하게 되고 있다.
생활비 상승과 높은 금리가 개인 예산에 타격을 주고 주요 본업에서 제공하는 급료에만 의존하기가 어려워지면 박씨처럼 추가 수입원을 찾는 노동자가 점점 늘어나 있다.

장기화 경기침체 기업은 메타플랫폼이나 테슬라와 같은 유명한 기업에서도 어려움에 직면하여 위험도 수반 인건비. 비록 본업보다 작더라도 안정적인 두 번째 수입원을 갖는 것은 직원이 만일의 경우에 대비하여 추가 돈을 확보하는 방법으로 간주됩니다. 주요 개별 근로자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정부의 목표에도 불구하고 공급원이 갑자기 차단되었다.
또, 장기화하는 경제 불황은 메타플랫폼즈나 테슬라와 같은 유명 기업도 인건비 삭감을 하는 등 기업이 어려움에 직면한 상황에서 위험해진다. 정부는 근로자의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근로자에게 안정된 부수입은 주수입보다 적더라도 주수입원이 갑자기 사라지면 추가벌이 보증수단으로 인식된다.

전세계 컨설팅 회사 인 Deloitte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세계 44 개국의 Z 세대 (MZ) 개인의 46 %가 부업. 밀레니얼 세대(M)의 부업 참여율도 높아 37%에 달했습니다. 전년 대비 Z세대는 3% 증가했으며 밀레니얼 세대는 4% 증가했습니다.
글로벌 컨설팅 기업 디로이트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44개국에서 조사된 Z세대 중 46%는 부업이 있었다. 밀레니얼 세대도 부업 참여율이 높은 편으로 37%에 달했다. 지난해와 비교해 Z세대 부업 참여율은 3%, 밀레니얼 세대는 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키워드
■apart from ~그 밖에도
■unmanned 무인
■ secondary 2차적
■ take a toll on ~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 이코노믹 다운턴 불황
■personnel expense 인건비
■primary 주요, 주요
■ 사이드 잡 부업

기사 원문 보기

Leave a Comment